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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사)한국미생물학회(이하 “학회”)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학회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서비스”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학회의 홈페이지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이용자”란 학회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학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란 학회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학회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학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학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학회"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⑥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학회"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학회"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학회"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학회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학회“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학회”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 “학회”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① 학회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홈페이지 및 각종 안내 서비스

나. 모바일 Web 서비스

다. 모바일용 Application 서비스

라. 기타 "학회"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학회"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학회"는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학회"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학회"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변경)

① "학회"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학회"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중단·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6조 (정보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학회"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학회"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수정·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학회”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학회"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됩니다.

②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학회"는 "이용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학회”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나.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학회"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다. 만 16세 이하의 청소년 및 아동

라.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④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학회”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학회”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학회"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학회"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 탈퇴)

회원은 “학회”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학회”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학회”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학회”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학회”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학회”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

①"학회"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학회"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학회"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학회"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학회”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③ “학회”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학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⑤ “학회”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⑥ “학회”가 제4항과 제5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언제든지 “학회”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학회”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학회”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⑧ “학회”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⑨ “학회”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⑩ “학회”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학회"에 통지하고 "학회"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학회"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학회"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학회"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 ("학회"의 의무)

① "학회"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학회"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학회"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다. "학회"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라. "학회"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해 침해하는 행위

마. "학회"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바.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사. "학회"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학회"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학회"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서비스"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학회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학회 사무국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의 관리 및 삭제)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학회”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학회"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원”은 학회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학회”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학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학회”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학회"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학회"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회원”이 받게 되는 불이익에 대해 "학회"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⑥ "학회"는 이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⑦ 이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학회"는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⑧ "회원"은 이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학회"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학회"가 인정하는 경우 "학회"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8조 (학회의 책임제한)

① "학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학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학회"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학회"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학회"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준거법 및 재판권)

① "학회"와 이용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학회"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③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 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20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5년 9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사)한국미생물학회”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취급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사)한국미생물학회”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 (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2015년 9월 18일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사)한국미생물학회”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및 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 현황)

가. 개인정보 파일명 : (사)한국미생물학회 회원정보

나. 개인정보 수집 항목 : 로그인ID, 비밀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 소속기관명, 소속부서(학과), 직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전공, 학력,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신용카드 정보

다. 개인정보 수집 방법 : 서면양식, 홈페이지, 전화/팩스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사)한국미생물학회”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회원관리 및 모든 학회 내 행사 등록”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회원의 파기요청 시”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 이용 됩니다.

가. 보유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나. 관련 법령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사)한국미생물학회”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사)한국미생물학회”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헬스로드

나.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온라인 회원정보 관리

다. 제공받는 자의 보유 이용기간: 운영계약 완료 시까지


제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사)한국미생물학회”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가. 위탁 받는 자(수탁자) : ㈜헬스로드

나.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온라인 회원정보 관리>

다. 위탁기간 : 운영계약 완료 시 까지

② “(사)한국미생물학회”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사)한국미생물학회”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열람요구

나.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다. 삭제요구

라.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사)한국미생물학회”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사)한국미생물학회”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 “(사)한국미생물학회”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7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사)한국미생물학회”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필수항목 : 로그인ID, 비밀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 소속기관명, 소속부서(학과), 직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전공, 학력,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신용카드 정보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사)한국미생물학회”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파기방법

가.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사)한국미생물학회”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비밀번호는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에 대해서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사)한국미생물학회”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⑦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⑧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 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⑨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작성)

“(사)한국미생물학회”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자 : (사)한국미생물학회 사무국장

연락처 : 02-3453-3321


정보주체께서는 “(사)한국미생물학회”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사)한국미생물학회”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